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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T 휴대폰 파손보험의  신청방법과 필요서류 및 절차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. 

 

KT 파손보험 신청 및 절차

 



1. KT 휴대폰 파손 보험금 신청 방법

 

사전 준비사항

 

- KT 휴대폰 보험 가입자여야 함
- 수리비 내역서와 영수증 준비
- 'KT 휴대폰 보험 모바일 보상센터' 앱 설치

접수 방법

1)  모바일 앱을 통한 접수
- 앱 설치 후 로그인 (명의자 정보 입력)
- 보상신청 버튼 클릭 및 본인인증
- 사고유형 선택 (파손/침수) 및 정보제공 동의

2) 보상서류 제출
- 보험금 청구서 (앱에서 자동 작성)
- 개인정보 처리 동의서 (앱에서 자동 제출)
- 수리 견적서(진단보고서)
- 전산영수증(결제 영수증)

3) 계좌정보 입력
- 보험금을 받을 계좌 정보 정확히 입력

 

4) 기타 접수 방법

전화 접수
- KT 고객센터 분실신고: 1588-0010
- 단말보험 보상센터: 1577-9420
- 상담시간: 평일 09:00~18:00, 토요일 09:00~14:00

유의사항
- 미성년자 명의자의 경우 보상센터로 직접 연락 필요
- 휴대폰 분실/사용불가 시 임대폰이나 대체폰으로 SMS 인증 필요

 

 

 

 

2. KT 휴대폰 파손보험 처리 절차 및 서류 

 

심사 및 보상

 

- 서류 제출 후 영업일 기준 1-2일 소요
- 심사 완료 후 문자 알림 발송
- 보험금 지급은 영업일 기준 최대 7일 소요

필수 서류

파손/침수 사고의 경우
- 보험금 청구서
- 개인정보 처리 동의서
- 수리 견적서 (아이폰의 경우 진단보고서)
- 수리비 결제 전산 영수증

추가 제출 서류

상황별 필요 서류
- KT 통화내역서 (근접사고 등 일부 필요시)
-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등본 (미성년자의 경우)

신분증 관련 서류
- 명의자와 실사용자가 다른 경우: 명의자 신분증 앞면 사본
- 미성년자: 법정대리인 관계 확인 서류
- 외국인: 외국인등록증 앞뒷면 사본
- 사업자: 실사용자 신분증 + 사업자등록증

서류 제출 방법
- FAX: 1577-7972
- 온라인 접수
- 모바일 앱 접수

 

 

3. KT 휴대폰 파손 보험 보상 관련 자기 부담금과 보상 비율

 

1) 일반 파손 보상
- 수리비용의 20~30%를 자기부담금으로 납부 (최소 3만 원)
- 무선이어폰의 경우 50% 자기 부담

2) 보상 계산 방식
- 보상금액 = 보험가입금액(또는 실제 손해액 중 적은 금액) - 자기 부담금

3) 보상 제한사항
- 단순 기기 고장이나 표면 긁힘, 외형 변화는 보상 불가
- 수리비가 최소 자기 부담금보다 적을 경우 보상 불가
- 파손 보상으로 차감된 가입금액이 최소 자기부담금 이하가 되면 보험 종료

 

 

4. KT 휴대폰 파손 보험 모바일 보상센터 앱 설치 방법 

 

1) iOS(아이폰) 사용자
- App Store에서 "KT 휴대폰 보험 모바일 보상센터" 검색
- iOS 12.0 이상 버전 필요
- 앱 용량: 21.5MB

2) 안드로이드 사용자
- Google Play 스토어에서 "KT 휴대폰 보험 모바일 보상센터" 검색
- Android 4.0 이상 버전 필요

3) 앱 주요 기능
- 사고접수 및 보상신청
- 보상서류 온라인 제출
- 보상 진행상황 실시간 확인
- 보상 절차 안내
- 자주 묻는 질문 확인
- 온라인 상담 및 챗봇 서비스

문의사항 발생 시
보상센터 전화번호: 1577-942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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